방검조끼, 방검복, 방검장갑 묻지마 칼부림 대처 방법 알아보기

방검조끼, 방검복, 방검장갑 묻지마 칼부림 대처 방법 알아보기

최근 우리나라 곳곳에서 발생한 묻지마 칼부림 사건에 대한 국민들의 불안감과 공포가 커지고 있습니다.

지금껏 살아오면서 이렇게 세상이 흉흉한 적이 있었나 싶을 정도인데요.

그렇다 보니 호신용품에 대한 관심이 크게 증가했다고 합니다.

특히 칼부림 사건이 발생하면서 방검조끼, 방검복, 방검장갑 등의 제품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높아졌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제품들은 예기치 않은 위험 상황에서 자신을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방검조끼, 방검복, 방검장갑 등 호신용품에 대해 알아보고, 추천제품도 몇 가지 함께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방검조끼, 방검복, 방검장갑 알아보기

방검조끼 및 방검복

방검조끼 및 방검복은 칼과 같은 날카로운 물체로부터 사용자를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특수한 소재로 만들어져 있어 칼이 뚫고 들어오지 못하도록 방어를 해 주며, 외부의 충격으로부터 막아주는 효과가 있다고 해요.

요즘 나오는 제품들은 무게가 적당하면서도 움직임이 편한 제품들도 많이 나오더라고요. 출퇴근용으로 구매했다는 분들도 계십니다.

아래와 같이 경량 형태로 나온 제품도 있긴 하더라고요. 그런데 가격이 다소 비싸고 얇아 보여서 효과적으로 방어가 잘 될진 모르겠네요.

방검조끼 경량 스타일 제품

방검 목 보호대

방검복은 보통 조끼 형태로 되어 있어서 목부분은 보호하기가 힘든데요.

이렇게 보호하기 어려운 목 부분을 보호하기 위한 제품이 바로 목 보호대입니다. 여름철에는 착용하기 어려울 것 같긴 하지만, 겨울철에는 나름 유용하게 쓸 수 있을 듯 하네요.

최대한 통기성이 좋으면서도 가벼운 재질로 구매하시길 추천드려요.

방검장갑

방검장갑은 날카로운 물체로부터 손을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특히 위급 상황에서 손으로 공격을 막을 때 큰 도움이 됩니다.

다만 목 보호대와 마찬가지로 여름철에는 착용이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방검장갑은 묻지마 칼부림 대처 뿐 아니라 평소 칼을 이용해 작업하시는 분들의 경우 일상생활에서도 손 베임 방지용으로 사용이 가능할 듯 해요.

방검조끼, 방검복이 부담스럽다면

방검조끼, 방검복이 부담스러울 경우 호신용 스프레이나 호신용 경보기 등 비교적 휴대가 쉬운 제품을 고려해보셔도 좋습니다.

다만 호신용 스프레이의 경우 정확한 조준이 어려울 수 있고, 정당방위가 인정되는지 여부도 잘 따져보셔야 합니다. 잘못 사용해 상대방에게 각막 손상 등이 발생할 경우 형사처벌 대상이 될 수 있다고 하네요.

그나마 가장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게 호신용 경보기나 호신용 랜턴이 아닐까 싶어요.

호신용 경보기의 경우 범인이 놀라 도망가게 하거나 사람들의 주의를 끌어 위험 상황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게 도와주는 제품입니다. 비행기 소음보다 큰 130db 이상 제품을 이용해야 효과적이라고 해요.

호신용 랜턴은 강한 빛으로 상대방의 시야를 순간적으로 차단하는 효과를 지닌 제품입니다. 위험 상황에서 벗어나 도망칠 시간을 벌어줄 수 있게 도와주는 거라고 보면 되는데요.

상대방에게 직접적으로 타격을 가하는 방식의 타 호신용품에 비해 현실적으로 사용하기 쉽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묻지마 칼부림 대처 방법

전문가들의 의견에 따르면 사실 묻지마 칼부림 대처 방법에서 가장 좋은 것은 최대한 현장을 피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상황에 따라서는 호신용품을 사용하는 것이 오히려 위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도망칠 수 없는 상황이나, 근거리에서 흉기를 든 사람에게 습격을 당했을 경우에는 오히려 공격자에게 최대한 몸을 가깝게 밀착하는 것이 좋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복싱 경기에서 클린치를 하듯 상대방을 끌어안고 상대방이 최대한 팔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없도록 하는 것이 그나마 피해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해요.


지금까지 방검조끼, 방검복, 방검장갑 등에 대해 알아보고, 묻지마 칼부림 대처 방법에 대해서도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우리나라는 정당방위가 잘 인정되지 않는 만큼 최대한 스스로를 보호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가장 중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실제로 범인을 제압하다가 적반하장격으로 폭행죄를 뒤집어쓰는 경우도 심심찮게 볼 수 있으니까요.

따라서 호신용품 구매 및 사용 시 신중할 필요가 있으며, 위험한 상황에 처하게 된다면 가능한 빠르게 현장을 떠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사실을 기억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