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파이어플라이 AI 이미지 만들기 방법 (+ 상업적 이용 가능 여부)
이번 글에서는 어도비 파이어플라이에서 AI 이미지 만들기를 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려고 해요.
요즘 AI 이미지 만들기를 할 수 있는 사이트들을 정말 다양하게 볼 수 있는데요.
제 경우에도 미드저니, 빙 이미지 크리에이터, 레오나르도 AI 등 다양한 AI 이미지 생성 툴을 접해본 것 같습니다.
오늘 알아볼 어도비 파이어플라이 역시 AI 이미지 생성 툴 가운데 하나인데요.
제가 사용해보니 타 ai 이미지 생성 사이트에 비해 좀더 사용이 쉽고 직관적이라는 느낌이 들더라고요.
특정 사물을 추가하거나 제거하는 등 부가적인 기능들도 꽤 쓸만 하고요.
그럼 지금부터 어도비 파이어플라이 사용법에 대해 살펴보고, 유료 플랜 가격, 상업적 이용 가능 여부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도비 파이어플라이 회원가입 및 로그인하기
먼저 어도비 파이어플라이 사이트로 접속을 해 줍니다.
사이트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요. 오른쪽 상단의 ‘로그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구글이나 페이스북, 애플 아이디로 간단하게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로도 계정을 만들 수 있는데요. 전 간편하게 구글 아이디로 가입을 진행했어요.
어도비 파이어플라이 사용법 : 텍스트로 이미지 만들어보기
로그인을 마친 후, 다시 메인 화면으로 이동하면 이렇게 프롬프트를 입력하는 창을 볼 수 있습니다.
만들고자 하는 이미지를 나타내는 텍스트를 입력한 다음 [생성하기]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전 ‘깊은 숲 속, 긴 머리의 소녀, 커피’ 라고 입력을 해 보았네요.
조금 기다리면 ai가 알아서 4장의 이미지를 생성해 줍니다. 아래는 제가 입력한 프롬프트의 결과물이에요.
여러분이 보시기에는 어떤가요?
개인적으로 느끼기에 4장의 이미지 중 2장 정도는 상당히 자연스럽게 생성이 된 것 같아 깜짝 놀랐습니다. (첫번째, 세번째 사진은 ai가 만든건지 실제로 찍은건지 구분이 잘 안 갈 듯 하네요.)
왼편의 설정 창을 이용해 다양한 옵션을 줄 수 있는데요. 4:3, 3:4, 1:1 등 종횡비를 설정할 수 있고 콘텐츠 유형도 ‘아트’ 도는 ‘사진’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사진의 경우 조리개값과 셔터 속도, 시야까지 조절이 가능하네요.
기존 이미지의 구조를 참조해 이미지를 만들 수도 있고, ‘시각 강도’를 조절해 사실적인 이미지 또는 예술적/초현실적 이미지를 만들 수도 있는데요.
제대로 사용하려면 여러 번 써보면서 감각을 익혀야 할 듯 합니다.
다양한 효과를 적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보케 효과, 겹겹이 쌓인 종이, 디지털 아트 등등 너무 다양해서 뭘 골라야할지 모르겠더라고요.
이것도 이것저것 적용해보면서 테스트해볼 필요가 있을 것 같아요.
이번엔 효과를 적용해서 아래와 같은 조건으로 다시 이미지를 생성해 보았습니다.
- 프롬프트 : 벚꽃이 만개한 공원, 귀여운 흰색 강아지
- 콘텐츠 유형 = 아트, 효과 = 겹겹이 쌓인 종이, 색상 및 톤 = 파스텔 색상
결과물 중 하나입니다. 나름 멋진 이미지를 생성해주었네요.
생성된 이미지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아래와 같이 해당 이미지를 바로 편집할 수도 있습니다. 생성형 채우기, 비슷한 것 만들기 등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네요.
어도비 파이어플라이 사용법 : 생성형 채우기
다음으로는 어도비 파이어플라이의 ‘생성형 채우기’ 기능을 이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메인 화면으로 돌아와서 [생성형 채우기]를 선택해 줍니다.
다음 화면에서 [이미지 업로드]를 눌러 생성형 채우기를 할 이미지를 불러와주세요.
전 처음 ai로 만들었던 이미지를 불러와보았는데요.
브러시를 이용해 생성형 채우기를 할 영역을 그려준 다음, 아래쪽에 프롬프트를 입력하고 [생성하기]를 눌러줍니다. 전 ‘새 한 마리’를 입력해 보았어요.
조금 기다리면 아래 이미지처럼 해당 영역에 제가 입력한 프롬프트대로 새 한 마리가 생겨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총 3개의 결과물이 생성되는데요. 꽤 자연스럽게 생성을 해 줘서 신기하더라고요.
사진에서 특정 사물 지우기
‘채우기’와 반대로 사진에서 특정 사물을 지우는 것도 가능합니다.
사진을 불러온 다음, 이번에는 왼쪽에서 [제거] 버튼을 눌러 선택해 줍니다.
지우고자 하는 사물을 브러쉬로 칠해준 다음, [제거] 버튼을 눌러주기만 하면 됩니다. 사진 속 오른쪽에 있는 커피잔을 지워보겠습니다.
조금 기다리니 이렇게 감쪽같이 오른쪽에 있던 커피잔이 사라진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자세히 보면 약간 얼룩처럼(?) 남아있는게 보이긴 하는데.. 그냥 보면 크게 티가 안 납니다. 이 정도면 상당히 훌륭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유료 요금제는 얼마?
어도비 파이어플라이는 기본적으로 무료로 사용 가능한데요. 무료 이용자의 경우 한 달에 25개의 크레딧이 제공됩니다.
한 번 사용할 때마다 크레딧이 1개씩 차감이 되는데,
처음 가입하고 요리조리 테스트를 해 보다 보니 크레딧이 금방 소진되더라고요..😭
프리미엄 요금제에 가입하면 월 100개의 크레딧을 제공받을 수 있는데요, 가격은 월 6,600원입니다.
프리미엄 요금제 사용 시 어도비 폰트(Adobe Fonts)도 무료로 쓸 수 있고, 생성된 이미지에 워터마크도 없앨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크레딧 소진 후에도 하루에 2회까지 이미지 생성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제대로 한번 써보겠다! 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 이용해보셔도 나쁘지 않을 것 같네요.
상업적 이용 가능할까?
생성된 AI 이미지를 상업적 용도로 이용 가능한지 확인하는 것도 중요한데요.
어도비 파이어플라이 도움말을 찾아보니 상업적 이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Beta 레이블이 없는 기능의 경우라면 상업적 프로젝트에도 ai 생성 출력물을 사용할 수 있다는 내용이네요.
상업적 이용을 고려하고 계신 분들은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어도비 파이어플라이 사용법에 대해 살펴보고, 유료 플랜 가격, 상업적 이용 가능 여부에 대해서도 알아보았는데요.
입력하는 프롬프트에 따라, 적용하는 효과에 따라 다른 이미지가 생성되기에 이렇게 저렇게 사용해보면서 감을 익히는 게 매우 중요할 듯 싶습니다.
개인적으로 티 ai 이미지 생성 사이트에 비해 사용법이 쉽고 직관적이라 마음에 들더라고요.
프롬프트를 간단하게 입력해도 왼쪽의 설정 창을 이용해 디테일을 조정할 수 있다는 점도 마음에 들었고요.
아직 이용해본 적 없으시다면 한번쯤 이용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릴리스 AI (lilys ai) : 유튜브 영상 요약, 블로그 글까지 써주는 ai 서비스
pdf 용량 줄이기 무료 사이트 2가지 (어도비 아크로뱃, ilovepdf)
표절 검사기 무료 사이트 3곳 직접 테스트해본 후기(smodin, Duplichecker, Prepostseo)